광고 스크립트 작성법
광고 스크립트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,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데 있어서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작성되어야 합니다. 다음은 광고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지침과 예시입니다.
1. 목표 설정 - 먼저, 광고가 어떤 목표를 달성하길 원하는지 명확히 설정해야 합니다. 예를 들어, 제품의 판매량을 늘리거나 브랜드 인식을 증가시키는 등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이 목표에 맞는 컨셉과 전략을 선택해야 합니다.
2. 대상 고객 이해 - 광고를 통해 어떤 대상 고객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것인지를 파악해야 합니다. 대상 고객의 성별, 연령, 관심사 등을 고려하여, 그들이 더불어 공감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내용과 스타일을 결정해야 합니다.
3.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 - 광고 스크립트는 간결하고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. 이는 대상 고객에게 이해하기 쉽고 기억에 남을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.
4. 감정에 반응 - 광고는 감정에 반응하도록 디자인되어야 합니다. 특정 감정을 자극하고, 대상 고객이 그 감정을 체험하거나 공감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과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.
5. 감정, 로직, 혹은 행동 유발 - 광고는 대상 고객에게 감정, 로직, 또는 행동을 유발할 수 있어야 합니다. 예를 들어, 제품이 어떤 감정적인 이득을 제공한다거나, 로직적인 이유로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. 또는 현재 할인 행사 중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여 구매를 유인하는 등의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6. 각인되는 요소 추가 - 광고 스크립트에는 대상 고객들에게 남는 요소를 추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브랜드명, 대표적인 슬로건, 이미지 등을 활용하여 광고가 대상 고객의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
아래는 허용되는 Markdown 포맷을 따르며 작성된 스크립트의 예시입니다.
```
광고 스크립트 예시
제품: ABC화장품
목표: ABC화장품을 통해 여성들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고, 제품 구매를 유도하고자 함
대상 고객: 20-35세의 여성들, 아름다움과 품질에 높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
메시지: "당신의 아름다움에 ABC화장품이 더욱 빛을 더합니다. 최고 품질의 화장품으로 명랑하고 자신감 넘치는 여성이 되어 보세요. 지금 ABC화장품을 만나보세요!"
감정: 광고에서 행복하고 자신감 가득한 여성들이 ABC화장품 사용으로 피부의 개선과 아름다움을 얻는 순간들을 표현
감정, 로직, 행동: 여성들에게 ABC화장품 사용으로 행복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감정을 유발. 품질과 효과를 설명하여 로직적인 선택을 유도하고, "지금 ABC화장품을 만나보세요!"라는 구체적인 행동 유도
각인 요소: ABC화장품 로고, 태그라인 "당신의 아름다움에 더욱 빛을 더하는 화장품" ```
위의 예시는 제품 ABC화장품과 그 대상 고객들을 기준으로 작성된 광고 스크립트입니다. 실제 광고 스크립트를 작성할 때는 해당 제품, 서비스, 또는 브랜드에 맞는 내용과 요소를 추가하고 수정하여 작성해야 합니다.
#창업 #마케팅 #유통 #쇼핑몰 #스타트업 #부업 #취미 #재테크 #공부 #자기계발 #쿠팡파트너스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'업종별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스타트업 : TRL단계 알아보기 (0) | 2023.10.13 |
---|---|
비디오 영상으로 광고 제작시 광고 스크립트작성법 (0) | 2023.10.11 |
광고스크립트에 사용되는 문학 기법의 종류 (0) | 2023.10.11 |
B2B 마케팅 전략 및 실행안 20가지 (0) | 2023.09.25 |
쇼핑몰 창업준비 20단계 (0) | 2023.09.25 |